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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하나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01. 웹사이트란 하나생명보험주식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02. ‘이용자’란 회사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당사 고객 또는 비고객을 말합니다.
  3. 03. ‘고객’이라 함은 하나생명에 가입한 상품이 있는 계약자로 회사 웹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04. ‘비고객’이란 함은 하나생명에 가입한 상품이 없는 자로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0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0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0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약관 변경이 고객에게 불리한 경우 변경일 후 30일 이상) 공지합니다.
  4. 0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적용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0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01. 회사 웹사이트에서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비고객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가. 하나생명보험의 소개 및 안내
    2. 나. 보험상품의 설명·보험료 산출, 가상설계, 안내(e-mail발송 등), 가입·환매신청
    3. 다. 이용자(보험계약자 또는 대출계약자에 한함)의 각종 보험계약, 대출관련 각종 정보 및 입출금
    4. 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0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행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01. 회사 웹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0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0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 (고객에 대한 통지)

  1. 0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0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1. 0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0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03.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4. 04. 기타 개인정보관련 사항은 "하나생명보험 홈페이지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합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0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0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0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04. 회사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9조 (이용자 정보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01. 회사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비밀번호의 분실로 인한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02.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이름,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03. 이용자가 자신의 정보(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04.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한 내용을 다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자의 의무)

  1. 0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02.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03. 회사 웹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0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0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0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07.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제 1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0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02.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2조 (분쟁조정)

이용자가 회사의 전자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준거법)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2008.04.01]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4월 1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 칙 [2013.06.14]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6월 21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